기사 메일전송
구로구의회, ‘평생학습도시 조성 결의문’채택 - 구민의 삶의 질 향상, 평생학습문화 확산

이승민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16 17:50:44
기사수정
▲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한 구로구의회 의원들.
구로구의회는 16일 제2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명조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한‘서울시 구로구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상정해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구로구를 평생학습도시로 조성해 평생학습을 통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안됐다.   
 
결의문의 주요내용은 ▲평생교육을 위한 인적ㆍ물적 인프라 강화와 구민의 학습권 보장 지원 ▲관ㆍ학의 협력을 통한 교육 컨텐츠 활용 및 교육의 전문성 확보로 구민에게 우수한 평생학습 지원 ▲관내 유관기관과의 네트 워크 구축 및 파트너십 형성 지원 등이다.
 
김명조 의장은“구의회는 구로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경쟁 력을 높일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는 신규 평생학습도시 공모를 위해 구로디지털밸리와 연계한  평생학습, 내ㆍ외국인 주민의 다문화 이해와 관련된 학습형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자원 활용 등의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계획을 준비하고 공모를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6217
  • 기사등록 2015-04-16 17:50:4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