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벚꽃 감상하고, 건강도 챙기세요~" - 동작구 보건소, 국립서울현충원 '열린 건강 체험관' 운영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13 11:42:32
기사수정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은 시민들이 벚꽃구경을 하면서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건강 체험관이 열린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국립서울현충원 수양벚꽃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열린 건강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열린 건강 체험관'은 국립서울현충원 겨레얼마당에 마련되며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동안(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된다
 
동작구 보건소에서 마련한 열린 건강 체험관은 ‘100세 건강동작, 보건소와 함께!’라는 주제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를 비롯한 정신건강, 치매관리, 대사증후군을 체크할 수 있는 건강체험 부스 18개 코너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건강 체험 부스에는 ▲아토피·천식질환 홍보관▲심폐소생술▲저염실천관▲금연관▲어린이 식생활 안전 홍보관▲불용의약품 관리 등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코너로 마련된다.
 
특히,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예방을 위해 마련한‘마음 check, 마음 talk, 마음 show’코너에서는 자살예방홍보와 함께 개별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사람사랑 생명사랑 심폐소생술’ 홍보관에는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보는 체험도 이뤄진다.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모기퇴치 프로그램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코너에서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친환경 방역소독 홍보를 시행한다. 에이즈 등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코너도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5947
  • 기사등록 2015-04-13 11:42:3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