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글로비스, 안전경영 알리기 나눔 마라톤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2 14:35:50
기사수정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봉사와 기부 중심이던 사회공헌 활동을 안전공감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 최우선의 경영방침을 위해 '안전공감 캠페인'을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 대회 개최 졸음운전 방지 키트(kit) 배포 긴급 구호물품 제작 재난재해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다음달 31일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서울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안전공감 나눔 마라톤을 연다마라톤 참가 접수는 413일부터 58일까지 안전공감 캠페인 공식 사이트(http://csr.glovis.net)를 통해 선착순 5000명까지 받는다

마라톤 코스는 5km10km 두 개로 운영된다. 두 종목 모두 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비의 50%는 교통사고 피해자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졸음운전방지 키트 및 기능성 티셔츠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마라톤 행사장에서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졸음운전 체험관, 응급처치 교육은 물론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존(zone)도 운영한다.

또 현대글로비스는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키트를 제작해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각종 이벤트를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졸음운전 방지 키트는 운전자들이 차내에서 간편하게 졸음을 쫓을 수 있도록 졸음방지용 껌과 패치, 공기정화 스프레이 등으로 구성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재난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실시한다. 각종 재난재해 발생을 대비해 이재민에게 지원할 긴급구호물품을 사전 제작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선진화된 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운송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현대글로비스는 재난재해 사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한 교육을 강원, 충청, 경상권 지역 100개 초등학교 및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재난 대비 행동 지침 핸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

현대글로비스는 관계자는 " 봉사와 기부 중심이던 사회공헌 활동을 안전공감 캠페인으로 확장, 현대글로비스의 안전 경영 방침과 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발했다""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5886
  • 기사등록 2015-04-12 14:35:5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