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차 신형 K5 '두 개의 얼굴, 일곱가지 심장'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4-10 16:03:07
기사수정

기아자동차는 '서울모터쇼 2015'에서 올 7월 출시 예정인 '신형 K5'를 공개했다. '신형 K5'2010년 첫 출시 이후 풀체인지 되는 2세대 모델로 이번 모터쇼에서는 차량의 실외만 공개된다.

'신형 K5'는 혁신적 디자인과 더불어  '두 개의 얼굴, 일곱가지 심장'이라는 혁신적 제품 전략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기아차는 '두 개의 얼굴' 전략을 통해 신형 K5 차량 전면부 디자인을 '모던스타일(MX:MODERN EXTREME)''스포티 스타일(SX: SPORTY EXTREME) 2가지의 '듀얼 디자인 모델'로 선보였다. 최근 중형 세단 시장 고객들의 성향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기본 모델과 함께 한층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면부 디자인에 변화를 준 스포츠 모델을 추가한 것이다.

▲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기아자동차 부스에서 모델들과 관계자들이 '신형 K5'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신형 K5'는 기아차의 성장을 이끌어온 K시리즈의 대표 모델로 출시 이후 총 130만대 이상의 누적판매를 기록한 차다.

'신형 K5'의 디자인은 기존 K5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있다. 과감한 그래픽에 정교한 디테일과 강인하면서도 균형감있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연결감을 부각해 세련된 일체감을 독특한 디자인의 LED 안개등 국내 최초로 도입된 정교한 도트 이미지의 핫스탬핑(가열, 가압으로 금속 무늬 등을 얇게 입히는 디자인 기법) 라디에이터 그릴로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측면 디자인은 직선을 통해 깨끗한 선과 정제된 면의 장점을 결합해 독특한 볼륨감으로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렸다. 후면부 디자인은 선의 세련미와 면의 안정감을 강조하면서 정교함을 더했다.

스포티 스타일(SX) 디자인은 모던 스타일(MX)과 같은 디자인 방향성을 공유하지만 과감한 스타일의 스포츠 타입 범퍼를 적용해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강조한 범퍼 라인의 역동적인 이미지 과감하게 강조된 에어커튼과 인테이크 그릴의 안정적이면서 공격적인 이미지로 모던 스타일과 비교해 역동적 이미지를 부각했다.

기아차는 고객 성향에 맞춘 섬세하고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신형 K5'7개의 엔진 라인업을 적용하는 '일곱 가지 심장'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신형 K5의 엔진 라인업은 2.0 가솔린 2.0 터보 1.6 터보 1.7 디젤 2.0 LPI 2.0 하이브리드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고객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엔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5821
  • 기사등록 2015-04-10 16:03:07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홍준표의 실패는 현재진행형 절체절명의 위기에 몰린 윤석열은 홍준표를 후계자로 낙점할까? 홍준표는 윤석열의 신임을 받아낼 수완은 차고도 넘친다. 그러나 폭넓은 국민의 지지를 확보할 역량은 빈곤하고 부실하다. 선수로서는 특급이되 지도자로선 이른바 폐급인 모순되고 역설적인 모습은 생계형 정치인의 최종 진화형인 생존형 정치인의 치명적 한계로 평가될 수...
  2.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3. 윤석열, 이제야 정치인이 되려는가 전쟁은 일정한 거리를 두고서 상대방과 총탄과 포화를 주고받는 일이다. 정치는 직접 얼굴을 맞대고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교환하는 일이다. 윤석열은 야권이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을 노려볼 만한 원내 의석을 확보한 연후에야 정상적 의미의 정치를 비로소 하기 시작했다. 윤 대통령의 검사에서 정치인으로의 때늦고 마지못한 변신이 그 ...
  4. 3월 주택 매매거래량 작년 12월부터 증가세...악성 미분양 8개월 연속 증가 국토교통부는 30일 ’24년 3월 기준 주택 통계를 발표했다.이날 발표에 따르면, 3월 기준 전국의 주택 인허가, 착공, 준공은 전월 대비 증가했고, 분양은 청약홈 시스템 개편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3월 기준 주택 매매거래량(신고일 기준)은 총 52,816건으로 전월 대비 21.4% 증가해 작년 12월부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3월 기준 ...
  5. 위험천만한 배달은 `이제 그만`...안전한 배달 위해 민·관이 손 잡았다 배달종사자의 교통법규 준수를 유도하여 사고를 감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민·관이 협력에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30일(화) 오후 2시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8개 배달플랫폼, 배달서비스공제조합,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배달종사자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하였다.협약에 참가한 8개 배...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