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모든 복지서비스 한눈에 쏘옥~ -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 최고의 복지서비스 제공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4-09 11:34:29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ㆍ지원하기 위해 복지정보 책자 2종을 선보인다.

구는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들에게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 맞춤별 홍보자료를 제작, 발간을 추진했다. 복지통장, 행복울타리, 복지위원 등 주민을 위한 리플릿 '알기 쉬운 복지제도'와 사회복지 실무자들을 위한 업무 안내서 '2015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만들었다.

다양한 복지혜택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풀어 작성된 '알기 쉬운 복지제도'는 계단형 리플릿 형식으로 제작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지원제도 ▲서울형 기초보장제도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여성가족복지 제도 등 각종 지원 사업 별로 상세한 정보를 수록했다. 특히, 지역사회 주요 복지기관 목록을 함께 실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총 2,000부를 발간, 구청과 동주민센터의 민원실, 사회복지 유관기관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또, 사회복지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복지정보를 수록한 종합안내서 '2015 복지사업 길라잡이'도 발간한다. 250페이지 분량인 이번 안내서에는 ▲저소득 주민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주거 ▲고용 ▲보건 의료분야 등 7개 분야 복지사업을 총망라했다.

구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주민들의 복지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E-Book과 QR코드를 제작, 복지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게 돕는다.

구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했을때 어디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지 몰라 곤란한 경우가 많아 한 눈에 보는 책자를 만들게 됐다”며 “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5727
  • 기사등록 2015-04-09 11:34:2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