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 청소년의 자발적 봉사활동 유도 - 관내 청소년 대상, 청소년 자원봉사캠프원 모집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3-19 08:28:28
기사수정

▲ 작년에 실시된 아현동 자원봉사캠프의 농촌일손돕기 봉사.

마포구 아현동 주민센터는 아현동 자원봉사캠프와 협력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현동 청소년 자원봉사캠프원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는 성인 중심의 자원봉사에서 탈피해 청소년 등 전 계층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꾀하고자 하는 것으로 특히 청소년의 단순 참여 봉사가 아닌 자발적 참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 목표를 수립해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를 위해 자원봉사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캠프 내에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도록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할 만한 다양한 교육과 ▲청소년 자원봉사캠프원과 독거노인 1:1 결연 ▲동 마을만들기 사업 참여 ▲농촌봉사활동 및 마을청소 등 구체적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속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번 자원봉사캠프의 목표다.

아현동장은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 운영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자원봉사에 대한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게 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973
  • 기사등록 2015-03-19 08:28:2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