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 주민 불편 해소와 청렴 행정 정착 - 모든 민원 SMS 알림 서비스 실시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3-18 16:11:00
기사수정

금천구는 주민의 편의를 위해  민원처리 SMS 알림 서비스 실시한다.

구는 주민등록등ㆍ초본 등 즉시 발급 민원을 제외한 모든 민원에 대해 SMS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SMS 알림 서비스는 민원 접수시와 완료시에 민원처리상황을 민원인에게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청렴한 행정문화를 정착을 위함이다.

구는 이번 서비스의 시행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접근 용이성을 높여 구민의 알권리 충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SMS 문자 수신 동의에 대한 안내 후 동의자에 한해 실시되며 민원신청에 대한 접수, 처리기한, 처리결과에 대한 문자가 발송된다. 서류보완 및 보정에 대한 문자 발송도 추가돼 민원처리의 신속도ㆍ정확도를 함께 높이게 된다.

구 관계자는 “매 민원단계마다 SMS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불투명한 민원처리에 따른 불이익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약 3만여건으로 예상되는 민원처리 건수에 SMS 알림 서비스가 원활히 시행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963
  • 기사등록 2015-03-18 16:11: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