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 '우장산공원 유아 숲 체험장' 놀러 오세요~ - 우리아이들, 창의력ㆍ상상력 숲에서 배우고 느껴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3-14 21:54:42
기사수정

▲ 우장산공원 내 자연학습 체험장.

이제 우리 아이들이 동네 공원에서 자연을 배울 수 있다.

강서구는 새봄을 맞아 우장산 근린공원 내에 유아 숲 체험장을 개방한다.
숲 체험장은 우장산동 산 60-1번지 일대 8,000여㎡ 숲속 부지에 숲속 유아쉼터, 숲 도서관, 숲 소파, 나무위의 집, 흔들다리 등으로 꾸며졌다.

유아ㆍ아동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숲에서 배우고 느끼도록 시설물을 배치한 것 이다. 또 전문 숲 해설가가 운영을 맡는다.

숲 체험장은 우장산동 산 60-1번지 일대 8,000여㎡ 숲속 부지에 숲속 유아쉼터, 숲 도서관, 숲 소파, 나무위의 집, 흔들다리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정기반 수시반으로 분리해 운영한다.

정기반은 월, 화, 수, 목요일에 운영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유치원, 어린이집 등으로부터 단체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시반은 금요일에 가족 단위 또는 희망자로부터 접수받아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참여 아동들은 다양한 테마놀이시설과 자연생태를 접하면서 숲이 가진 소중한 가치와 기능을 배울 수 있다.

이용희망일 30일전부터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오전, 오후 각 20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한다.

구 관계자는 "기존 수림대를 십분 활용해 생태놀이터와 휴게공간을 마련해 자연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도심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녹지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870
  • 기사등록 2015-03-14 21:54:4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