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 대표 브랜드, ‘붉은대게’를 아시나요? - ‘붉은대게 자원관리 및 경제효과’ 심포지엄

구태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2-27 17:37:42
기사수정

우리는 언제부턴가 금요일을 불금(불타는 금요일)이라 부른다.
이는 주말 이틀 간 휴식하는 전야제로 열정의 금요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지어낸 말일 것이다. 그러나 27일 금요일 현재 경북 울진에 가면 불금이란 단어가 딱 들어맞는 불타는 행사가 진행 중이다.

다름 아닌 3월 1일까지 진행되는 ‘붉은대게 축제’가 막이 올랐다.
금요일에 실시하는 ‘붉은대게 축제’... 이것이야 말로 불타는 금요일에 펼쳐지는 진정한 불금(붉은대게 축제)이 아니겠는가?

“화려한 축하 개막공연, 화합의 대형 게살 비빔밥 만들기, 장기자랑, 스타~킹 쑈”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고 울진군이 주체 했으며 수많은 울진군 지역민들의 든든한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개막과 함께 27일 경북 울진군 울진남부도서관 1층에서 제3회 ‘붉은대게 자원관리 및 경제효과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이재길 붉은대게통발협회장, 하마다 다케시 동경해양대학 준교수, 이재봉 국립수산과학원 독도수산연구사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민국의 동해, 일본의 서해에서만 포획되는 붉은대게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 자원관리와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 됐다. 또 한ㆍ일 학계 및 업계, 어업인 등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했으며, 앞으로 ‘붉은대게’를 울진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 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공약하는 전략적 시장 육성에 주력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593
  • 기사등록 2015-02-27 17:37:42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