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해 첫 임시회, 체감도 높은 의정활동 다짐 - 강서구의회, 행정감사 개선사항 반영 여부 검토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2-13 13:53:31
기사수정

▲ 강서구의회.

강서구의회(의장 이연구)는 지난 12일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첫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다.

먼저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14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조치결과 및 2015년도 업무계획을 보고받았다. 의원들은 지난 제227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총 227건의 시정 및 건의사항에 대해 조치가 미흡하거나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질문을 통해 행정이 지역발전과 주민편익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올 해 업무보고 시에는 행정사무감사 개선사항들이 업무계획에 반영됐는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강서구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해 예산 집행에 신중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5일부터는 동 주민센터 업무보고를 각 상임위원회별로 실시했다. 의원들이 관내 20개 동을 직접 방문해 각 동의 지역현안과 업무계획 등을 보고받았다.

한편 12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강서구 공공갈등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안 ▲강서구 지방공무원 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서구 지방별정직공무원 인사관리 조례 폐지조례안 ▲강서구 지방고용직공무원 인사 관리 조례 폐지조례안 ▲강서구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서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방화재정비 촉진계획 변경결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등 총 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연구 의장은 "올해 첫 임시회부터 열정적으로 뛰어준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들께 감사를 드린다. 이번 회기를 통해 진단한 강서구의 주요 현안 사항을 기반으로 앞으로 강서구의회는 구민이 공감하는 체감도 높은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475
  • 기사등록 2015-02-13 13:53:31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