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봉사센터, '홍보ㆍ육성' 통해 변신 시도 - 양천,‘주민 주도형 자원봉사 프로그램’ 주력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5-02-11 17:36:39
기사수정

주민 주도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주력하며 양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전광수)가 새로운 변신을 시도 한다. 양천구 벤처타운에 자리한 자원봉사센터는 양천구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발굴ㆍ육성하고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교육한다.

이에 2015년 센터의 사업방향을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 및 역량강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자원봉사네트워크 및 홍보역량강화,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재능나눔 전문봉사자 확충으로 삼았다.

또한 올해 중점사업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봉사단 확충, 마을봉사단 육성 재능나눔 전문 자원봉사자 확충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선보일 ‘가족과 함께하는 텃밭가꾸기 봉사활동’은 텃밭을 기증받아 가족봉사자들을 모집, 이를 기르고 가꾸는 동안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게 하고, 텃밭을 가꿔 얻은 수확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일깨운다.

한편 센터의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는 전광수 센터장은 “자원봉사는 주민의 절대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앞으로 자원봉사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445
  • 기사등록 2015-02-11 17:36:3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