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초구, 구민중심 '민원 책임 담당제' 시행 - 친절 무한 서바이벌 제도 적극 도입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1-15 13:23:08
기사수정


올해 최대 규모의 인사이동을 보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민선 6기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한 서초 만들기'의 일환으로 친절 무한 서바이벌 '민원 책임 담당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6급 승진자 23명 중 12명을 보직 없이 OK민원센터 민원책임 담당으로 인사조치해 행정 최전선에서 친절을 바탕으로 구민과 소통하도록 했다.

민원책임 담당제란 보직없는 6급 승진자에게 대민업무를 담당하도록 배치해 민원인에게 친절 봉사를 담당하게 하는 제도다. 구는 이들의 친절도 향상을 평가해 보직을 부여하는 등 '친절은 곧 생존'이라는 원칙으로 자신의 노력과 성과에 따라 인사가 이뤄지는 정책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민원응대 부서인 OK민원센터를 통해서도 주민들을 위한 친절서비스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OK민원센터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업무 시작 10분전에 전화 및 방문 민원인 응대를 위한 MOT(Moment of Truth) 7단계를 연습하고 있다. MOT란 '진실의 순간 서초'라는 뜻으로 직원이 민원인과 접하는 순간 15초 안에 민원인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

조은희 구청장은“서초구청 OK민원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 친절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신바람 나고 활기찬 서초구청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282
  • 기사등록 2015-01-15 13:23:0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