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유한국당은 국민개헌 위한 마지막 기회를 외면해선 안된다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8-03-20 18:48:38
기사수정

국회의 개헌논의가 진전을 보이지 않고 있다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여야 원내대표간 국회개헌 논의 진행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비상조치가 필요함을 강조한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오늘 개헌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했다우선 국회 개헌안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또한 국회 개헌안 마련을 위해 대통령 개헌발의 시점을 21일에서 26일로 미뤄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우원식 원내대표의 이러한 요청은 개헌을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국회가 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절박함에서 나온 것이다.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이 국회 주도의 개헌을 추진할 의지가 있다면 즉시 여야 원내대표 협상을 통해 책임 있는 결과를 함께 만들어야할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자유한국당의 개헌 입장은 모호하기만 하다.


자유한국당은 6월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의 동시실시 약속대통령의 개헌발의에 대한 입장을 손바닥 뒤집듯이 바꾸면서 이제야 6월 개헌발의 입장을 내놓고 있다.


다시 한 번 강조한다지방선거 동시 개헌 투표라는 국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이는 우리 국회의 의무이며 동시에 개헌을 성공시킬 투표율 확보를 위해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약속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다시 한 번 야당의 신의 있는 자세를 강력히 요청한다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국민개헌을 위해 여당이 제안한 마지막 기회를 외면해서는 안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24
  • 기사등록 2018-03-20 18:48:3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