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단 걷기로 기부와 함께 건강수명 늘리세요" - 성동구 왕십리역 건강기부계단 준공식 개최

이명이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5-01-08 13:01:35
기사수정


성동구 왕십리 민자역사에 '건강과 기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 건강계단이 조성된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왕십리 민자역사 중앙계단에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설치하고 지난 8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왕십리 민자역사 (주)비트플렉스가 장소와 일상적인 계단 운영비용을 후원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건강계단 조성비용과 연간 2천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한다. 
왕십리 민자역사 중앙계단은 서울시 신체활동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되는 건강기부계단 10개소 중 가장 큰 규모로서 설치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구 관계자에 의하면 왕십리역 중앙계단을 이용하면 5.7kcal의 열량이 소모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건강수명이 약 3분 증가하는 효과다. 계단 이용자 1인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걷기 어려운 장애아동에게 걸을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수 있게 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행사 당일 장애아동을 위한 계단 걷기 참여자에게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견과류를 배부했다.
구는 건강기부계단 설치를 통해 사전조사 시 18%였던 왕십리역 계단 이용률을 30%까지 높여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혜심 건강관리과장은 “건강기부계단을 설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비트플렉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기부활동 사진전을 열거나 입점업체와 협의해 계단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226
  • 기사등록 2015-01-08 13:01:3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