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 혁신교육지구' 관·관·민 MOU 체결 - 마을 교육자원 발굴, 육성 추진사업 펼칠것

이승민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4-12-22 19:31:53
기사수정

▲ 지난 19일, 은평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모습. 사진 왼쪽부터서부교육지원청 안명수교육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가칭)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준비위원회 이미경 대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19일, ‘2015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공모 유치와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서울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명수) 그리고 (가칭)은평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준비위원회(임시대표 이미경)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은평구의 혁신교육지구 유치 및 추진 관련 각종 정책적·행정적 사항 등을 협약 당사자들이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우영 구청장은 "어떤 아이나 기회가 있고, 그 기회가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되도록 은평구가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또 안명수 교육장은 "혁신교육이란 신학력(인성)과 주민의 생활매력은 높이고 학교폭력과 부모의 사회·경제적 영향력은 낮추는 ‘사력을 다하는 교육체제’"라고 정의했다.
업무체결과 함께 이미경 대표는 "혁신교육지구는 은평 교육의 가치와 꿈을 실현시키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협약식에 은평 혁신교육지구 추진단으로 참석한 아동 청소년 기관 대표들은 은평구는 다양한 마을의 교육 자원이 이미 학교와 많은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제 등 그동안 펼쳤던 민관 거버넌스의 성공적인 경험이 혁신교육지구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은평구는 지난 2012년부터 마을의 교육자원을 발굴, 육성해 학교를 지원하는 이른바 교육콘텐츠 연계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116
  • 기사등록 2014-12-22 19:31:5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