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방학맞이 청소년 체육강좌 인기 - '키 크기 헬스장'과 '몸짱 프로젝트’진행

김지원 기자 기자

  • 기사등록 2014-12-17 10:59:44
기사수정


강남구가 건강하고 활기찬 방학생활을 돕는‘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민해결에 나선다.
이번‘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지역 내 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 등에서 펼쳐지는데 아이들의 부족한 활동량을 채워줄 수 있는 체육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교양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키 성장과 다이어트에 민감한 요즘 청소년들의 기호에 맞춘‘키 크기 헬스장’,‘청소년 몸짱 프로젝트’,‘S라인 만들기’,‘바른 자세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어린이 모듬북’,‘감성개발 표현미술’,‘색종이 접기’,‘어린이 한국무용’,‘단소·소금교실’등 감성개발 프로그램과‘일본어 소설’,‘생활영어 기초’등 외국어 프로그램도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며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강남구는 지역 내 문화센터 및 평생학습관 18곳에서 주민의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체육분야는 물론 교양·교육, 무용·댄스, 미술·서예, 음악·악기, 어학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800여개의 다양한 강좌를 저렴한 비용에 이용할 수 있다. 방학 중인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이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구 관계자는“겨울방학이면 연일 이어지는 추운 날씨에 탓에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줄어 고민인 학부모들이 많은데 학생들이 가까운 문화센터 및 평생학습관을 찾아 다양하고 알찬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4071
  • 기사등록 2014-12-17 10:59:4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