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리텍大學강서, 캠퍼스내 '숲가꾸기' - 학생, 직원, 주민이 힐링할 수 있는 푸른 숲 가꿔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11-21 16:46:17
기사수정

▲ 이인배 학장(좌측)을 비롯한 직원들이 캠퍼스내 푸른 숲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인배)는 지난 21일 전 교직원이 뜻을 함께해 캠퍼스 전지역에 '숲가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산림청은 녹화된 산림을 보다 품격 있고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봄철에 식재한 나무 등에 대해 매년 11월을 숲가꾸기 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이에 서울강서캠퍼스는 직원, 학생,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푸른 숲을 선물해 몸과 마음까지 '힐링' 되는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교직원들은 건물주변 조경수 식재, 기존수목 비료주기, 덩굴제거, 솎아베기, 가지치기, 조림목 월동보호 등 주변 녹색삼림을 보전하기 위한 다양한 작업을 실시했다.

이인배 학장은 "겨울철을 맞아 동ㆍ식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 준비를 돕고, 대학內 푸른 숲을 가꿔 학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 며 " 강서캠퍼스를 찾아오는 많은 분들이 캠퍼스 주위를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919
  • 기사등록 2014-11-21 16:46:1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