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 - 잘못된 관행 개선, 재정운영 건전성ㆍ효율성↑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10-10 16:25:37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구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까지 2014년 하반기 테마형 제안 공모로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구정현안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반기별로 시의성 있는 테마를 제시, 그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 실시하는 테마 제안 주제는 불필요한 예산지출 등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재정운영의 건전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산 절감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됐다.

공모기간은 10월 6일 ~ 10월 17일까지이며, 제안 제출은 구 홈페이지(www.mapo.go.kr) 내 ‘아이디어 제안방’을 이용하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제안방은 예산절감 관련 제안뿐만 아니라 구정에 관련된 자유로운 제안을 수시로 접수하고 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위원회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을 평가기준으로 심사하여 등급 및 시상금이 결정된다.

상금은 금상 100만 원, 은상 6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노력상은 5만 원상당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구는 지난 상반기에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와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낡은 규제를 개선 및 철폐하기 위해 ‘규제개혁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를 실시, 16건 중 3건을 채택해 구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의견 제안을 장려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구정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777
  • 기사등록 2014-10-10 16:25:3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