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 모자(母子)가정 '내 일터 찾기 프로젝트' -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 참여기회 확대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10-02 15:31:57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모자(母子)가정의 일자리창출과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부모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9월 29일 부터 12월5일까지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기초회계원리, ▲회계 및 사무처리, ▲부가가치세, ▲소득세 해설 등의 이론교육을 총 25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그리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CS교육, ▲스피치 등의 시간도 마련해 취업준비도 돕는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역량을 개발하며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자존감을 향상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세무사 구인업체와 함께 미니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며 교육 대상자들의 취업까지도 연계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에 참가한 한부모들의 역량개발을 돕고, 취업과 사후 관리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생은 서울시 동남권(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에 거주하는 한부모 여성 당사자(만40세 이하 여성)들로 구성됐다.

교육은 한국세무사회와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747
  • 기사등록 2014-10-02 15:31:57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