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 '나라사랑ㆍ가족화합' 프로그램 - 특별체험 '어린이집 가족한마음 대회' 개최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9-19 15:02:11
기사수정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나라사랑과 가족화합의 소중함을 알려주기 위해 특별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구는 지역내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어린이집 가족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한마음 대회는 동작구 어린이집 재원아동 및 학부모 3,000여명이 참여해 기념식, 현충탑 참배, 걷기대회, 놀이체험관, 건강체험한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동작구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겨레의 마당(현충탑 앞 잔디광장)에서 기념식을 시작으로가족과 함께 현충원 답사와 걷기대회가 이어진다.

걷기대회는 겨레의 마당에서 출발해 현충탑을 참배한 후 경찰충혼탑~박정희대통령영구차보존관~육탄10용사비~정국교 등을 도보로 답사하는 약 3.6㎞의 코스로 1시간 가량 소요된다.

체험 한마당은 걷기대회 종료후 에어로켓 건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비누방울 놀이 등 ‘놀이체험관’과 1830 손씻기, 알레르기 피부반응검사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이밖에 현충탑앞 겨레의 마당에서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과 성폭력예방캠페인도 함께 벌인다.

정정숙 가정복지과장은“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나라사랑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695
  • 기사등록 2014-09-19 15:02:1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