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작의회, 제7대 의원 오리엔테이션 - 효율적인 의정 활동, 탄력적인 의회 운영 준비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7-10 09:17:02
기사수정

▲ 동작구의회 제7대 의원 오리엔테이션.

동작구의회는 제7대 지방의회 개원을 앞두고 7월 3, 4일 양일간 당선의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인천 중구 을왕동에 소재한 영종스카이리조트에서 실시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의원 상호간 상견례와 의정활동 실무 강의 등 효율적인 의정 활동과 탄력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지방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의 제도적 이해’라는 주제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서우선 박사의 특강을 마련해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소개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제7대 의원들은 "지방의회의 중요성과 구민들을 위해 진정으로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 더욱 깊은 고민을 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집행부와 견제ㆍ협력을 통해 조화를 이뤄나갈것"을 다짐했다.

제7대 동작구의회는 노량진1,2동에 양창원(새누리당)ㆍ전갑봉(새정치연합), 상도2,4동에 이봉준(새누리당)ㆍ김명기(새정치연합), 상도3,대방동에 유태철(새정치연합)ㆍ김성근(새누리당), 신대방1,2동에 김재열(새정치연합)ㆍ최민규(새누리당), 상도1,사당5동에 신희근(새정치연합)ㆍ김현상(새누리당), 사당3,4동에 최정아(새누리당)ㆍ최정춘(새정치연합), 흑석동,사당1,2동에 황동혁(새누리당)ㆍ강한옥(새정치연합)ㆍ서정택(새정치연합), 비례대표에는 김순희(새정치연합), 김주은(새누리당)으로 총 17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한편 의회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3일간 의장, 부의장,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533
  • 기사등록 2014-07-10 09:17: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