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 SNS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 - 영문 페이스북 ‘송파프렌즈’ 오픈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5-30 16:23:14
기사수정

서울 송파구가 자매도시와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영문 페이스북 ‘송파프렌즈(Songpafriends)’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송파프렌즈’는 구와 국제자매도시간의 교류의 폭을 넓히고, 민간 중심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송파구민들과 자매도시 주민들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통의 장(場)’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송파구 행사 안내 ▲자매도시 소개 ▲국가별 축제 ▲국제 이벤트 ▲흥미를 유발하는 이야기와 사진 등이 게재된다.

현재 각종 심리테스트, 타요버스 등과 같은 흥밋거리를 비롯해 풍경 및 인물 이미지, 명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어린이날(5/5)ㆍ어버이날(5/8) 소개 및 월드컵 시즌에 앞선 세계축구순위(FIFA 랭킹) 등 시기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도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앞으로 방문자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개인 소식 ▲축하사연 등 자신을 표현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공유 공간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구관계자는 “SNS를 통해 간편하게 외국친구를 사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영문 페이스북을 추진했다.”라며 “영어와 해외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인만큼 우리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송파프렌즈’는 관내 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중ㆍ고등학생은 물론, 13세 이하의 학생들도 학부모 지도하에 함께 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에서 Songpafriends(송파프렌즈, 영문 페이스북 이름)를 검색하거나 주소(http://www.facebook.com/songpafriends)를 통해 접속한 후,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420
  • 기사등록 2014-05-30 16:23:1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