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리텍강서大學, 날개없는 천사들 - '강서천사 봉사단' 농어촌 소외계층 전기시설 점검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4-22 14:55:08
기사수정

▲ 강서폴리텍 학생들이 강화군 선원면 일대의 노후가구를 방문해 전기시설 점검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인배) ‘강서천사’ 봉사단은 지난 17일, 강화군 선원면 일대의 노후가구를 방문해 전기시설점검 및 노후설비 교체 등 기술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기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강서천사’는 매년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학과 전공을 살려 노후가구 내부의 전기 차단기, 플러그 등을 보수하고 주민들의 불편 시설물도 수리해 주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김태규 학생은 "봉사는 특정인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재능을 필요한 누군가에게 나눌때, 삶의 편안함과 안정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며 " 인생을 살아가는데 소중한 것을 배운 기회였다." 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는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위해 강화군과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 및 공동협력을 위한 관ㆍ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농어촌 지역의 노후가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296
  • 기사등록 2014-04-22 14:55:0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