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폴리텍강서, 다문화 여성의 재취업 지원 - '다문화가족 정보화 교육' 실시, 안정적 사회정착 유도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4-09 17:54:42
기사수정

▲ 다문화가족 정보화 교육 입교식 후 기념촬영.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인배)는 지난 9일, 다문화 가족 여성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다문화가족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강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KT의 IT지식기부단체인 'KT IT서포터즈' 가 후원하며, 지난 9일 입교를 시작으로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다문화가족 정보화 교육'은 학교, 기업, 다문화지원센터가 협력해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한국 사회에 안정된 정착을 위한 가장 모범적인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 몽골 등에서 결혼과 함께 대한민국에 정착한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인터넷 검색, 문서작성 등 전반적인 컴퓨터 교육을 한글로 진행해, 컴퓨터 능력은 물론 한글능력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인배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구성원인 다문화 가정 인재들이 개인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제2의 인생을 설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할 것"이며 "이런 과정들을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밑거름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253
  • 기사등록 2014-04-09 17:54:4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