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의회, 의회체험행사 개최 - 관내 17개교 초등학생 758명 참여 예정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3-27 17:56:23
기사수정

▲ 초등학생들이 직접 의회를 체험함으로써 민주주의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구로구의회(의장 황규복)에서는 지난 28일부터 오는 10월17일 까지 총17회의 일정으로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구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 상임위원회 활동을 직접 체험케 함으로써

올바른 민주시민의식과 합리적인 리더십   을 함양시키는데 기여코자 '2014. 초등학생  의회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올해 의회체험행사에 참여하는 초등학교는 고원, 천왕, 매봉, 고산, 오정, 오류, 개웅, 영서, 미래, 온수, 오류남, 동구로, 개명, 구로남,   덕의초등학교 등 17개교로 총758명의 어린이들이 의회를 방문해 구의회에서 준비한 홍보용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통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사전 준비한 시나리오에 따라 어린이위원장, 어린이구청장, 어린이위원 등 각자 맡은 역할을 가지고 직접 조례제정 과정인 모의의회를 체험하고, 본회의실 등을 견학하게 된다.

특히, 초등학교 3학년 '우리고장 보물찾기'교과과정과 연계되면서 학교 선생님과 학부모로부터 구로구의회체험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한 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어린이 의회체험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쉽게 제작한 구의회 소개 홍보만화 책자와 홍보동영상은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 구의회를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더불어 구의회 바로알기 퀴즈 등을 통해 재미있고 내실있는 의회체험행사라 평가받고 있다.

황규복 의장은 인사말에서 "어린이 의회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해 보고, 이 체험이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사회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뜻 깊은 의회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210
  • 기사등록 2014-03-27 17:56: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