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폴리텍정수大學, - 특성화고 교원연수 특화 대학 자리매김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1-28 11:14:45
기사수정

▲ 지난 24일 개최된 '동계 특성화고 교원 현장직무 연수 수료식'(가운데 정봉협 학장).

'동계 특성화고 교원 현장직무연수' 수료식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24일 정봉협 학장, 이혜형 산학협력단장, 신현초 자동차과 학과장, 김동기 지도교수, 연수교사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동계 특성화고 교원 현장직무연수'(이하 특성화고 교원연수)수료식을 개최했다.

금번 연수는 3년에 걸친 특성화고 교원연수를 진행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참여교원들이 체계적인 현장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훈련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해 실시했다.

특히, 현장연수 시 12인의 교사가 4개조로 나뉘어 현장연수업체 4곳에 각각 30시간씩 로테이션으로 참여 할 수 있게 구성함으로써 세밀한 교육이 진행될 수 있었다.

연수자 대표는 "소그룹별로 연수업체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학습이 됐다." 며 "학습프로그램을 응용 발전시켜 학생들에게 최신기술을 전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었다." 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는 금번에 실시한 특성화고 교원연수 ‘자동차 하이테크 정비 실무’과정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특성화고 교원연수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꿈과 적성을 찾도록 도와주고 산업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 교원들도 실무이론과 최신기술을 습득하는 현장중심의 실무적인 교육이 필요 하다는 인식을 갖으면서 교원연수의 필요성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이혜형 산학협력단장은 수료사를 통해 "차기 연수시에도 실무교육에 적합한 현장연수업체를 매칭해 프로그램이 효율적인 결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 고 말했다. 

이에 정봉협 학장은 "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을 리드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특성화고등학교에서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과 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한편, 특성화고 교사들이 자신의 전공에 맞는 기업현장에서 일정시간 현장학습을 이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는 특성화고 교원연수는, 전문적인 산업인력을 조기 발굴하는 목적으로 세워진 특성화고등학교 교사에 대한 교육지원 강화로 산업현장에 적합한 교수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060
  • 기사등록 2014-01-28 11:14:4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