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 자료 제작 - 사회적경제 기업들 판로지원 위한 동영상ㆍ책자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1-24 15:39:36
기사수정

▲ 금천,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 자료 책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홍보 동영상과 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구는 개별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홍보ㆍ판로개척의 한계와 지역 주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서울시의 공모사업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여 홍보활성화 사업에 나섰다.

홍보 동영상은 총 러닝타임 15분으로 금천구 사회적기업 육성 정책 안내, 지역 (예비)사회적기업의 사회적목적 실현 방법, 사업 현장 및 사업내용을 소개했다.

사회적기업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올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활용, 가치소비 실천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는 희망 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시각효과를 통해 기업들의 생생한 현장영상을 담았다.

홍보책자(제목 : 같이의 가치 ‘사회적경제기업’)는 사회적경제 육성 정책 안내, 사회적기업ㆍ마을기업ㆍ협동조합의 사업내용 및 생산품ㆍ서비스 소개를 통해 각종 구매정보를 소비자들이 한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되었다.

제작된 홍보 자료는 전국 지자체, 학교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지하철 및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배포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홍보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친밀도 향상 및 구매자들의 착한 소비 유도,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기업 생산품?서비스 우선구매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홍보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매출 신장 및 누적된 매출 확대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053
  • 기사등록 2014-01-24 15:39:36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