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서전문학교, 글로벌 시대 세계대학과 교육인프라 구축 - 중국 남개대학교 중국어문화대학과 MOU 체결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4-01-23 10:01:02
기사수정

▲ 서울호서전문학교 관광경영과는 중국 남개대학교 중국어문화대학과 MOU를 체결했다.(좌측 이운희 학장)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관광경영과는 지난 18일 중국 남개대학교 중국어문화대학과 교육교류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울호서전문학교 관광경영과와 체결한 중국 남개대학교는 북경대학, 칭화대학과 더불어 중국 3대 대학 중의 하나로 특히, 경영, 관광, 정치, 과학 부문은 중국 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는 대학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으며 주은래, 원자바우 등 2명의 총리를 배출한 학교로 유명하다.

이번 MOU 체결을 위한 방문은 지난해 12월 29일 남개대학교 출신의 본교 관광경영과 교수인 한호성 교수가 관광경영과 학생들을 인솔하여 연수를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상호간의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류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서울호서전문학교 관광경영과 학생들은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남개대학교로 “중국 어학 및 전공 연수”를 시행할 예정이며, 서울호서전문학교 졸업 후 편입을 희망할 경우, 남개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이어 남개대학교 중국어문화대학 왕립신 원장은 중국어 연수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교류 뿐만 아니라 서울호서전문학교 학생 중 중국어능력시험인 HSK 5급을 취득하고 3학년으로 편입한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일정부분 장학금도 주겠다고 협정했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 관광경영과는 관광경영과는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 등 국제관문에 가장 인접한 교육기관으로서 여행사 취업 전국 최다 및 최고의 학과이며,

대한민국 차세대 신성장동력 산업인 MICE(국제회의 및 전시박람회), 의료관광, 크루즈관광 등에 종사할 세계최고의 관광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3037
  • 기사등록 2014-01-23 10:01:0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