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 안전행정부장관상 수상 - 주민중심의 행정서비스 펼친다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10-25 15:46:08
기사수정

▲ 나병화 송파구 경제환경국장(오른쪽)이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왼쪽)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지난 17일 안전행정부와 매일경제가 공동 주최하는'제2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경영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노력한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민간기업을 포상하는 것으로 11개의 행정기관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는 기관 전반의 지식활동과 성과, 지식 기반의 업무 추진전략, 지식활동 메커니즘,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창출 등이 종합 평가 대상이었다.

송파구는 지식행정 기반 조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10년 지식광장ㆍ정책아이디어ㆍ구민아이디어 창구를 단일화시킨 지식경영포털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식 마일리지제를 도입했다. 운영실적을 BSC(성과관리) 공동지표로 선정하여 부서차원에서 통합 관리한 결과 지식등록 건수가 2010년 대비 658%증가하였다.

또한, 1인 1업무 매뉴얼 등록제, 이달의 명품지식 선정, 트위터 반상회, 트위터 민원창구 사이버 정책토론방, 온라인 중계 토론회의 등의 운영 성과를 높게 평가 받았다.

이 사업 모두는 새정부에서 최근 중점과제로 추진 중인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이라는 정부 3.0의 핵심가치와도 일맥상통하여 수상의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식행정의 우등생으로서 사업의 결정에서부터 진행, 집행 과정에 이르기까지 주민과 소통해 주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789
  • 기사등록 2013-10-25 15:46:0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