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벽화 디자인 재능 기부한, 폴리텍서울정수大學 - 이태원 지하보도 벽화디자인 및 제작 참여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10-09 11:39:04
기사수정

▲ 정수폴리텍 학생들이 벽화디자인 및 제작에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학생 60명과 교수들이 참여해 지난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용산구청에서 실시하는 이태원 지하보도 벽화디자인 및 제작에 동참했다. 

이태원 지하보도는 건설 된지 30년이 지나 음침하고 우울한 분위기로 이곳을 지나는 행인들에게 공포감이 조성 됐던 곳이다,

이에 커뮤니케이션과 학생 60명은 한 달여에 걸쳐 벽화 디자인 설계를 완료 했고, 그것을 조합하여 용산구청 도시디자인과와 협의, 벽화제작을 완료하게 된 것이다.

평소 이태원 지하보도는 외국인이 많은 지나다니는 길목으로서, 이 번 벽화 제작을 계기로 외국인들에게 한국에 대한 아름다운 인상을 남길 수 있게 됐다.

또 실내에서 컴퓨터 모니터를 통하여 주로 작업하는 학생들에게는 이 일을 계기로 슈퍼 그래픽을 통한 직접 디자인 설계를 제작함에 따라 또 다른 교육효과를 가지게 됐다.

한편, 용산구청에서는 점심식사와 음료를 제공해 감사를 표했으며, 구청장까지 학생들과 함께 벽화 그리기에 직접 참여해 줌으로써 학생들과 교수들은 한층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벽화 제작을 완료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자긍심을 갖게 됐다.

한국폴리텍1대학 정봉협 학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기술을 통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상생 발전을 추구할 것”이라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724
  • 기사등록 2013-10-09 11:39: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