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의회, 의정모니터 세종시의회 견학 - 의정 및 지역 주민 불편해소, 구정발전 기여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10-04 10:01:32
기사수정

▲ 양천구의회 의정모니터단.

양천구의회(의장 강웅원)는 지난달 27일 우리구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주민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하여 활동하고 있는 의정모니터를 대상으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이하 세종시의회) 시설 견학을 추진했다.

이번 견학은 양천구의회 제6대 의원들과 함께 뛰고 있는 양천구의회 의정모니터에게 타 자치단체를 견학하게 함으로써 견문을 넓히고 모니터 활동을 활성화하여 건전한 비판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시설견학의 주요 내용으로는 세종시의회 의장(유환준)과의 대화, 광역시의회로 거듭나기 위한 세종시의회의 성과와 과제 그리고 해결방안, 시설물 견학 등 의정 모니터요원들의 기존 사고방식을 확장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양천구의회 의정모니터 제도는 생활현장에서 구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그 동안 의정모니터들은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찾아, 발전적인 제안으로 의정 및 지역 주민 불편해소와 구정발전에 기여해 왔다.
양천구의회 강웅원 의장은  "주민들의 뒤에서 묵묵히 구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의정 모니터 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견학을 계기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양천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695
  • 기사등록 2013-10-04 10:01:3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