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의회-국민대학교' 산학협력 - 상호 지역발전 모색, '의회 전문성 향상' 기대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09-27 17:18:58
기사수정

▲ 양천구의회는(좌측 강웅원 의장) 국민대학교와 상호발전을 도모하며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양천구의회(의장 강웅원)는 지난 27일 양천구의회 3층 의장실에서 국민대학교와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시행, 상호 현안 사항 자문 및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양천구의회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의회와 대학간 공동 협력체제를 확립하여 양기관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구의회의 전문성을 향상하여 양천구민의 권익보호 및 집행부 견제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사항을 살펴보면 ▶구의회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대학의 학위과정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공동연구 시행 ▶상호 현안 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주문식 교육과정, 교육교재의 공동개발 등 의회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질적 방안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협약의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협약식에는 강웅원 양천구의회 의장과 김종범 국민대학교 행정정책학부장 및 각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두 기관은 협약을 기점으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양천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양천구의회 강웅원 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천구 의회의 전문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들과 연계해  구민들이 믿고 함께하고 싶은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688
  • 기사등록 2013-09-27 17:18:5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