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ㆍ양천’ 취업 박람회 개최 - 지속적 추진, ‘구직 동기유발 ㆍ지역 경제 활성화’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09-06 14:49:44
기사수정

▲ 지난 4일 KBS 88체육관에서 개최된 '2013 강서ㆍ양천 희망취업 박람회.

강서구와 양천구는 지난 4일 강서구 KBS 88체육관에서 지역의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3 강서ㆍ양천 희망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강서구와 양천구는 현장중심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구직자들에게 지속적인 일자리를 공급하고 지역 내 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해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수천 명이 넘는 구인 구직자들이 몰렸으며 예년과 달리 고3 취업 생부터 60세가 넘는 중ㆍ장녀 층의 취업 희망자들이 많아 취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제조·판매·용역·경비’ 등  30여 개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개인의 능력과 여건에 맞는 구직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 됐다.

채용 예정인원은 총 400여 명이며 직원채용 면접과 취업·진로상담 및 재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채용관 외에 20개의 취업 지원관과 부대 행사관을 두어 이력서 사진촬영과 인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 상담 등도 병행했다.

취업을 위해 박람회를 찾은 세민정보고등학교 3학년 김 모 학생은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아 취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에 있는 많은 기업들의 접할 수 있어 큰 도움을 받았다.” 며 “나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 처를 찾아 사회생활의 첫 발을 내 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구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다.” 며 “일회성에 끝나지 않고 지속성과 연속성을 갖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616
  • 기사등록 2013-09-06 14:49:44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