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가 주목하는 폴리텍강서大學 - 가봉 경제고용부 조사단 서울강서캠퍼스 견학

이승민 기자

  • 기사등록 2013-09-06 13:55:44
기사수정

▲ 가봉공화국의 경제고용부 조사단과 강서폴리텍대학 관계자 기념촬영(가운데 이인배 학장).

가봉공화국의 경제고용부 조사단 일행이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인배)를 방문 했다.

가봉공화국의 경제고용부에서는 가봉의 ‘고용ㆍ경제위기’ 해소를 위한 ‘국가고용포럼’을 개최할 계획의 일환으로, 인적자원국장 Guy Serge Ekouma Nzue 외 심의관 3명이 서울강서캠퍼스에서 기술교육 현장을 견학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Guy Serge Ekouma Nzue 인적자원국장은 가봉공화국은 지금까지 프랑스를 롤모델로 경제 발전을 꾀해 왔으나 아무리 배워도 진척이 없다고 밝히면서 대한민국을 벤치마킹하기 위함 이라고 밝혔다.

이인배 학장은 탁월한 선택 이라고 화답 하고 우리나라의 승합차중 가봉공화국의 봉고 대통령의 이름을 딴 자동차 까지 생산 했다고 양국의 관계를 설명 했다.

가봉공화국은 현재 실업률 20%, 청년실업률 35%의 수준으로 제조업기반이 극히 미비한 실정이다.

김태중 교학팀장의 주재로 캠퍼스 소개 및 운영현황을 브리핑 받은 방문단 일행은 실내건축디자인과, 산업설비자동화과, CAD&모델링과, 자동차과 등 기초산업 관련학과를 견학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612
  • 기사등록 2013-09-06 13:55:4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