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통령 순방’ 동행 경제사절단, 대통령이 직접 컨택 - 경제사절단 모집 방식, 정부 직접 모집 방식으로 개선

최인호 기자

  • 기사등록 2013-08-30 16:14:05
기사수정
[팍스뉴스=최인호 기자] 대통령 순방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의 모집방식이 경제단체 주관에서 정부 주관으로 바뀐다.


정부가 직접 경제사절단을 고르면서 중소기업의 경제사절단 참여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김행 청와대 대변인은 30일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 순방 경제사절단 모집방식을 정부가 직접 모집하는 방식으로 개선하기로 했다”며 “그동안 경제단체 주관으로 경제사절단을 모집하면서 일부 소규모 중소기업인들은 참여에 어려움이 있었음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모집방식을 변경한 이유에 대한 질문에 김 대변인은 “누구든지 참여를 희망하면 신청, 선정될 수 있도록 해 선정과정에 투명성을 높이고, 우리 기업인 누구에게나 대통령 순방국 기업인들과의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라고 설명했다.


현재 경제사절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인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의 경쩨사절단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그동안 경제단체에서 모집을 주관하다보니 대기업 위주로 선정되는 경향이 있었다”며 “중소기업 누구나 원하는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방된 것이 바뀐 방식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2583
  • 기사등록 2013-08-30 16:14:05
포커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