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렉시트 초안 합의로 미국 뉴욕증시 주요지수 나란히 상승... 다우존스 0.09%, S&P500 지수 0.28% 각각 올라

김치원 기자

  • 기사등록 2019-10-18 10:13:03
기사수정

미국 뉴욕증시 다우존스 등 3대 주요 지수가 영국과 유럽연합(EU)이 브렉시트 초안에 합의한 게 호재로 작용하면서 나란히 오름세를 탔다.


17일(현지 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3.90포인트(0.09%) 상승한 27025.88에 마감을 쳤다.


S&P 500 지수는 전장 대비 8.26포인트(0.28%) 상승한 2997.95을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 역시 32.67포인트(0.40%) 오른 8156.85에 장을 마감했다.


뉴욕증시 상승은 영국과 EU가 EU정상회의 직전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제시한 새 브렉시트 초안에 합의한 것이 결정적이었다.


이 안은 핵심 쟁점인 ‘안전장치’(백스톱·backstop)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 북아일랜드에 ‘두 개의 관세체계’를 동시에 적용하자는 것이다.


이는 북아일랜드에 법적으로 영국의 관세체계를 적용하되, 실질적으로는 EU 관세·규제체계 안에 남기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실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EU 정상들이 “브렉시트 합의안 초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며 “EU 기구에 이번 합의가 오는 11월1일부터 발효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를 취

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름세에 제동을 건 악재는 영국 의회의 비준을 둘러싼 불확실성이다.


집권 보수당의 연립정부 파트너인 북아일랜드 민주연합당(DUP)이 합의안을 지지하지 않을 경우 이번 합의는 물거품이 될 수 있다는 우려다. 


여기에 야권에선 새로운 합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다면서 부정적인 시각을 내비친 점도 주가 상승에 부담이다.


한편, 이날 미국 기업들의 양호한 3분기 실적 발표 행진은 주가 호재로 작용했다.


눈에 띄는 업체들을 보면, 우선 세계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의 주가는 해외 유료회원 급증에 힘입어 약 2.5% 급등했다. 


그리고 대형 투자은행(IB) 모간스탠리의 주가도 시장 예상치를 웃돈 실적으로 약 1.5% 올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821
  • 기사등록 2019-10-18 10:13:0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2.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3.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4. 괭이부리마을 쪽방촌에 임대주택 건설, 2025년 착공 목표 인천광역시는 4월 3일 인천시, 동구, 인천도시공사 세 기관이 괭이부리마을 쪽방촌 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괭이부리마을 중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 정비가 시급한 지역의 주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으로 현재 거주 중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50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하고 공원 ...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