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관리자·고용센터 담당자 합동 업무협의회' 개최 - 대학일자리센터 우수 사례 공유·발전 방안 논의

정지호 기자

  • 기사등록 2019-09-26 13:53:41
기사수정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관리자 및 고용센터 담당자 합동 업무협의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그간 다양한 진로, 취창업 프로그램 제공, 교과목 및 상담 확대 등을 통해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학의 취창업 지원 역량 강화에 기여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청년은 학교의 진로, 취창업 지도가 더욱 강화돼야 한다고 요구하고,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청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대학일자리센터의 우수 사례 공유와 발전 방안 논의를 위해 이번 업무협의회가 마련됐다.

고용노동부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으며 한국고용정보원은 대학일자리센터의 지역 연계 현황과 우수 사례, 정책연계 지원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연도별 성과지표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협의회에 참석한 대학일자리센터 및 고용센터 담당자 200여 명은 청년 정책정보 및 우수 사례의 공유는 물론, 지역 단위별로 소그룹 토의를 실시하여 체감도가 높은 청년 지원을 위한 참신한 생각을 발굴했다.

이종협 전국 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회장은 "대학일자리센터가 대학생과 지역 청년에게 대학 안팎의 유용한 정책과 전문상담 서비스를 결합하여 청년들의 사회 진출에 더욱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587
  • 기사등록 2019-09-26 13:53:4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