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16)

김혜미 기자

  • 기사등록 2016-12-15 15:53:32
기사수정

전세계 30개국 베스트셀러 1위!
기욤 뮈소 동명 소설 전세계 최초 영화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전세계 30개국 베스트셀러 1위로 신드롬을 일으킨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해 영화 관객들은 물론 원작 소설 팬들의 뜨거운 기대까지 한 몸에 받고 있다.

영화적인 구성과 속도감 있는 문체, 로맨틱한 세계관의 작품들을 발표해 전세계적으로 ‘기욤 뮈소 현상’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킨 작가 기욤 뮈소는 프랑스 현지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구해줘], [사랑하기 때문에], [종이 여자] 등 매 신작을 발간할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출판계의 불황 속에서도 누적 300만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는 ‘만약 우리에게 시간을 되돌릴 기회가 주어진다면, 인생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라는 물음으로 전세계 독자들의 공감대를 사로잡으며 흥행 열풍을 일으켜 기욤 뮈소의 대표작으로 손꼽힌다.

특히 자신의 작품을 영화로 만들 때 신중을 기하기로 알려진 기욤 뮈소는 그간 유럽과 미국, 아시아 등 각국으로부터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의 수많은 영화화 제안을 번번이 거절해왔지만, 지난 2014년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제작사 수필름과 전세계 최초로 판권을 계약하고 영화화하기로 하며 한국 영화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한 티저 포스터, 모션 포스터 등 새로운 광고물이 공개 될 때 마다 본인의 SNS에 직접 게재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 프랑스의 가장 권위 높은 출판 전문 잡지 리브로 에브도(Livres Hebdo)에서 영화화에 대한 기사를 주요하게 다루며 프랑스 현지의 뜨거운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10487
  • 기사등록 2016-12-15 15:53:3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