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화운동기념공원' 개원식 개최 - 경기도 이천에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을 준공.

주경철 기자

  • 기사등록 2016-06-10 10:15:25
기사수정

민주화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심의위원회는 경기도 이천에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을 준공하고 9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은 천기흥 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천시장, 민주화운동 유가족,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적 가치의 소중함을 재확인하고 민주화 과정에서 희생된 영령들의 넋을 기리며 엄숙하게 거행되었다.

민주화관련 희생자를 추모하고 민주화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조성된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은 ‘07년 12월 이천시를 후보지로 결정하고 ‘11년 10월 기공식을 가진 뒤 ’15년 12월 기념관 완공에 이어 전시물 설치와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이번에 개원하게 되었다.

기념공원 시설규모는 150,674㎡의 부지에 건축연면적 6,970㎡로 총 46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주요시설로 민주묘역(136기), 기념관(6,146㎡), 유영봉안소(373㎡), 야외학습장, 근대사공원,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관은 대한민국 민주화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민주화운동 희생자를 재조명하고 당시의 주요한 사건들을 전시하는 기획전시실이 있으며 민주화운동 관련 공연 및 세미나가 열리는 다목적 복합공간 등이 있다.

민주화운동기념공원 개원을 기념하여 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는 ‘6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민주화운동 성명서·선언서” 등을 전시한 특별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다.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은 그동안 이루어진 민주화운동의 정신과 가치를 기억하고 계승함으로써 후손들에게 살아있는 민주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천기흥 민주화운동관련자명예회복및보상심의위원장은 “오늘날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확립은 민주화를 위해 실천적으로 활동하시다가 희생하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이 민주화 운동에 몸 바치신 분들의 숭고한 뜻과 의지를 도든 국민에게 전하고 민주역사 발전의 중심축을 이루는 역사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10098
  • 기사등록 2016-06-10 10:15:2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5.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