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음과 열정이 레드로드를 울렸다!…관객과 함께한 마포구 버스커 페스티벌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6-24 12:37:32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6월 21일 레드로드 R6 구간에서 `제2회 레드로드 버스커 페스티벌 2025`를 개최했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6월 21일 레드로드 R6 구간에서 `제2회 레드로드 버스커 페스티벌 2025`를 개최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페스티벌은 마술, 그림, 벌룬, 국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247팀이 지원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지난 17일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은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 2차 심사를 거쳤고, 최종 8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오후 7시, R6 특설무대에서 열린 본선 경연에서는 본선 진출팀들이 관람객 앞에서 열정 넘치는 공연을 펼쳤다. 수준 높은 무대들이 이어진 가운데, 이날 축제의 대상은 해피준ent의 `익스트림 벌룬쇼`가 차지하며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오름새의 `떼루(together)`, 우수상은 태권한류의 `태권도 퍼포먼스`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인기상, 참가상, 예선 입상 등 총 30팀에 다양한 상금이 수여되며 참가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됐다.

 

이어진 특별 공연에서는 전년도 대상 수상팀인 `분리수거 밴드`와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트랜스 픽션`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곳 레드로드는 단순한 거리 공연을 넘어 청년 예술가들이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무대"라며 "수상여부를 떠나 이곳 레드로드에서 꿈의 무대를 펼친 모든 참가자들에게 축하드리고, 포기하지 말고 끝없이 도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며 응원의 말을 남겼다.

 

한편, 마포구는 거리문화 활성화를 위해 레드로드 R1~R2 구간에서 4개의 상시 버스킹존을 운영 중이다.

 

버스킹존 1(어울마당로 107 앞)과 버스킹존 2(어울마당로 111앞), 버스킹존 4(어울마당로 143 앞)은 보컬·밴드·댄스 등 다양한 장르 공연이 가능하며, 버스킹존 3(어울마당로 127)은 마술·마임 등 음향 사용이 적은 공연이 사용 가능하다.

 

버스킹 이용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마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참여마당`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연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정보를 얻고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레드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거리예술 프로그램을 확대해 `K-버스킹`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3976
  • 기사등록 2025-06-24 12:37:3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