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도 써볼까?" 귀염뽀짝 코이카 피코 이모티콘, 네이버 스티커로 무료 배포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5-30 11:36:00
기사수정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기관 소통 캐릭터 `피코(PeKO)`가 이번엔 직장인이 돼 `무한 긍정, 열정`의 귀염뽀짝한 매력을 뽐낸다.

 

코이카(KOICA · 한국국제협력단)의 기관 소통 캐릭터 `피코(PeKO)`가 이번엔 직장인이 돼 `무한 긍정, 열정`의 귀염뽀짝한 매력을 뽐낸다.

코이카는 피코 특유의 `무해한 매력`을 담은 신규 이모티콘 24종을 제작,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26일부터 네이버 스티커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24가지 일상/감정을 담아 처음 출시한 `평화요정 피코의 일상티콘`에 이어 두 번째다.

 

`힘들어도 해야지 어떡행-평화요정 피코(PeKO)의 직장티콘(희망편)`이란 이름의 새 이모티콘은 `무한 긍정과 열정의 직장인 피코`가 콘셉트다.

 

직장 생활과 일상에서 흔히 마주치는 상황과 감정을 위트 있게 표현해 직장인뿐 아니라 다양한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

 

피코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 OGQ 마켓과 연동된 네이버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코` 또는 `코이카`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코이카 계정을 `팬 등록`하면 향후 업데이트되는 신규 이모티콘을 가장 먼저 받아볼 수 있다.

 

피코(PeKO)는 `Peace+KOICA`(평화+코이카)의 앞글자를 딴 이름으로 202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코이카의 공식 SNS 콘텐츠, 밈(meme), 챌린지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피코 밈 콘테스트`를 통해 대국민 참여형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또 11월 8∼10일에는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피코 평화의 숲(PeKO GARDEN)` 팝업스토어로 거리에 나가 일반 국민과 직접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다.

 

피코를 주인공으로 한 이 이벤트는 관람객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 캐릭터/웹툰/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이카 류진 홍보실장은 "피코를 통해 기관의 핵심 가치와 메시지를 국민 여러분과 한결 유쾌하고 친숙하게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NS 채널과 온·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를 포함한 국민과의 접점을 더 폭넓게 확대하고 글로벌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이카는 네이버 스티커 출시에 더해 코이카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피코 활용 모바일 배경화면과 같은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배포하고 유행 밈(meme) 패러디 등을 선보이며 팬들과 상시 소통하고 있다.

 

코이카는 올해도 피코를 활용한 국민참여 챌린지를 기획하고 있으며, 특히 하반기에는 피코와 함께할 `프렌즈` 캐릭터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캐릭터를 통한 대국민 소통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3450
  • 기사등록 2025-05-30 11:36:00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