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음(Daum),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 개편…유권자 맞춤 정보 강화 - 후보자·참여 탭 신설…공약과 발언, 인증샷·소망 메시지 등록 가능 - 개표·득표율 등 실시간 정보 제공…PC·모바일서 손쉽게 접근 - 허위정보 대응 강화…24시간 모니터링‧선관위와 협업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5-14 15:24:45
기사수정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포털 다음(Daum)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집페이지를 업데이트하며, 유권자 중심의 정보 제공과 실시간 선거 대응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포털 다음(Daum)은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에 유권자 참여 기능과 후보자 정보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다음을 만드는 선택`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확하고 공정한 선거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다음은 지난달 30일 대선 특집페이지를 오픈해 △홈 △뉴스 △여론조사 △언론사특집 △토론회 탭으로 구성된 선거 정보 허브를 구축했다. 뉴스탭에서는 주제별 기사 큐레이션을 통해 분야별 공약과 정책, 팩트체크 등 다양한 이슈를 심층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여론조사와 언론사 콘텐츠도 탭별로 분류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후보자 △참여 탭이 새롭게 추가됐다. 후보자 탭에는 각 후보별 발언, 영상, 공약 뉴스 등이 통합 제공되며, 참여 탭에서는 유권자가 10자 이내로 `바라는 대한민국`을 표현할 수 있는 소망 메시지와 사전투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특집페이지는 선거 당일까지 사전투표소 위치, 투표소 안내, 개표율과 득표율 실시간 제공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PC 배너와 모바일 상단 탭으로도 쉽게 접속할 수 있어 정보 접근성이 한층 강화됐다.

 

카카오는 다음검색과 카카오맵을 통해서도 선거 정보를 제공 중이다. 다음에서 선거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후보자 정보, 공약, 선거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맵에서는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는 허위 정보 및 불공정 보도 대응도 강화했다. 자체 운영 원칙에 따라 공정한 정보 제공을 강조하고 있으며,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업을 통해 비방, 딥페이크 등 허위 게시물에 대한 신고 및 조치 체계를 구축했다.

 

최대훈 콘텐츠CIC 선거TF 리더는 "다양한 유권자 맞춤 정보를 통해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건강한 여론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선거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3008
  • 기사등록 2025-05-14 15:24:45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