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U+ 대표 캐릭터 `무너`, 일본 6개 도시 순회 팝업스토어 운영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4-10 18:30:01
기사수정

LG유플러스가 회사의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앞세워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LG U+ 대표 캐릭터 `무너`, 일본 6개 도시 순회 팝업스토어 운영

첫 타깃은 일본이다. LG유플러스는 캐릭터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 현지에서 무너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오픈,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쇼핑몰 `로프트(LOFT)`에서 무너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요코하마 이후에는 도쿄 이케부쿠로(5월 2일) 로프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 운영은 지난 2월부터 본격화됐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월 20일 나고야 사카에를 시작으로 삿포로 모오큐(3월 10일), 오사카 우메다(3월 20일), 후쿠오카 텐진(4월 7일)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현재까지 일본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은 4만여 명으로, 일본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현지 제조사가 무너 IP 라이선싱 권한을 받아 직접 굿즈를 제작한 LG유플러스의 첫 사례다.

 

현지 제작 기반으로 운영된 첫 팝업스토어라는 점에서, 향후 무너 IP 수출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2020년 처음 공개된 무너는 도전하며 성장하는 사회 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의 인기 캐릭터다.

 

무너는 긍정적인 스토리로 초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폭넓은 팬층을 확보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라이선스 매출과 굿즈 판매가 늘어나며 5년 만에 관련 매출이 4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너는 202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해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한 `라이선싱 엑스포`에 국내 대표 캐릭터로 참가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무너를 중심으로한 캐릭터 IP를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기 위해 꾸준히 해외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에 참가하고, 일본 오사카와 도쿄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무너를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도쿄 시부야109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현지 1020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부터는 팝업스토어 지역을 일본 6개 도시로 확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일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무너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현지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라이선싱 수출과 국내 사업 활성화 기회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무너 글로벌 팝업스토어 운영은 단순 매출 확대를 넘어 해외 IP 수출 및 국내 사업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며 "앞으로도 무너를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브랜드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무너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일상의틈 전 매장에 무너크루존을 순차적으로 조성하고 있으며, LG트윈스와 협업해 무너크루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와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온·오프라인에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52130
  • 기사등록 2025-04-10 18:30: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전국 케이블카 건설 'STOP'…녹색연대 출범, 정치권 압박 전국적으로 무분별하게 추진되고 있는 케이블카 건설 사업에 제동을 걸고, 녹색 전환을 촉구하는 시민사회단체의 연대가 공식 출범했다. (이하 전국연대)는 7일 국회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환경 파괴와 예산 낭비를 야기하는 케이블카 사업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다.이날 출범식에는 설악산, 신불산, 지리산, 무등산, 치악산, 황..
  2.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반팔티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
  3. 푸른 숲속에서 쉼표를…국립자연휴양림 4곳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녹음이 짙어지는 5월을 맞아 숲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표 국립자연휴양림 4곳을 소개했다.강원도 강릉시의 대관령자연휴양림은 국내 최초로 지정된 자연휴양림으로, 400헥타르에 달하는 소나무 숲이 조성돼 있다. 2017년에는 국유림 명품숲으로 선정되었으며, 산림욕과 생태탐방에 적합한 명소...
  4. 정부, 대내외 불확실성 대응 위해 금융·외환시장 24시간 점검체계 지속 가동 정부가 미국의 금리동결 결정 이후에도 국제 금융시장의 대외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외환시장에 대한 24시간 점검체계를 지속 운영하기로 했다.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1차관)은 8일 오전 7시 30분 전국은행연합회관에서 관계기관 합동 ‘거시경제·금융현안간담회’를 주재하고,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
  5. [NBS] 이재명 43% 선두 유지… 한덕수 23%, 김문수 12% 추격 대선을 26일 앞두고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43%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ㆍ케이스탯리서치ㆍ코리아리서치ㆍ한국리서치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만 18세 이상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 이번 여론조사 결과에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