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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 현장을 초고화질 사이니지로” LG전자, 북미 사옥에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개설 -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활용… 실감나는 가상 배경 구현 - 크로마키보다 제작 효율↑, 비용↓… 광고·TV·기업 콘텐츠 제작에 활용 - 글로벌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공략… "디스플레이 기술의 새 패러다임 제시"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5-02-06 12: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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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미국 뉴저지 북미 사옥에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LG MAGNIT)’로 구축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스튜디오를 개설하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전경.

버추얼 프로덕션은 대형 LED 스크린을 활용해 촬영 배경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기술로, 물리적 세트나 로케이션 촬영 없이도 실감 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미디어·광고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의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는 가로 7.2m, 세로 2.7m 규모의 LG 매그니트(모델명: LBAG015-G3)로 구성됐다. LG 매그니트는 10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마이크로 LED가 자발광하는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과 높은 색 재현력을 제공하며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지원해 실제 눈으로 보는 듯한 생생한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픽셀 간격(픽셀피치)이 1.5mm에 불과해 더욱 정밀한 화면을 구현한다.

 

설치 방식도 차별화됐다. 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블록을 조립하듯 손쉽게 화면을 연결할 수 있어 다양한 촬영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LG전자 북미법인과 LG그룹 광고 계열사 HSAD가 공동 운영하는 이번 스튜디오는 광고, TV 프로그램, 기업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존 크로마키(Chroma-key) 기법보다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배우들의 연기 몰입도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LG전자는 최근 이 스튜디오에서 무선이어폰 신제품 ‘엑스붐 버즈(XBOOM Buds)’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뉴욕 지하철을 배경으로 한 이번 영상은 실제 현장 촬영 없이 디지털 배경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촬영 허가 절차와 장비 이동 등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자원 및 비용을 절감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 규모는 연평균 17.8% 성장해 2030년 67억9000만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LG전자는 LG 매그니트를 앞세워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LG 매그니트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버추얼 프로덕션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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