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징어 게임2', 넷플릭스 신드롬에도 불구하고 전작 흥행 넘지 못해 - 한국갤럽,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 결과 발표...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 1위 - JTBC '옥씨부인전', 퓨전 사극으로 인기몰이...2위 차지 - '미스터트롯3', '현역가왕2' 등 음악 예능 강세...신작 드라마도 선전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5-01-20 15:14:33
기사수정

한국갤럽이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을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5.6%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왼쪽으로부터 오징어 게임 시즌2, 옥씨부인전 포스터 

'오징어 게임 시즌2'는 지난해 12월 26일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한국갤럽 조사 결과에서는 넷플릭스 전작인 '흑백 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7.8%)이나 '더 글로리'(14.8%)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JTBC 주말 퓨전 사극 '옥씨부인전'(4.3%)이 차지했다. '옥씨부인전'은 명민한 노비 '구덕이'가 양반가 규수 '옥태영'으로 살면서 외지부가 되어 활약하는 이야기로, 빠른 전개와 신선한 소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음악 예능 프로그램도 강세를 보였다. TV조선 '미스터트롯3'(3.2%)은 3위, MBN '현역가왕2'(1.9%)는 공동 9위를 기록하며 트로트 열풍을 이어갔다.


이 외에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3.0%), MBC '나 혼자 산다'(2.6%), KBS2 '다리미 패밀리'(2.6%)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월에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지민, 이준혁 주연의 SBS 금토극 '나의 완벽한 비서'와 차주영, 이현욱 주연의 TVING·tvN 월화 사극 '원경'은 각각 1.4%, 1.1%의 선호도를 기록하며 20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OTT 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방송 환경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징어 게임2'가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작의 흥행 기록을 넘지 못한 것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경쟁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기가 더욱 어려워졌음을 시사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paxnews.co.kr/news/view.php?idx=49984
  • 기사등록 2025-01-20 15:14:33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윤석열과 악당들의 전성시대 윤석열이 건재하면 건재할수록 국민의힘은 내란 프레임에 더 단단히 포박되고 만다. 전한길이 설치면 설칠수록 국민의힘은 선거 승패의 열쇠를 쥔 중도층 민심으로부터 하염없이 멀어진다. 장동혁과 김민수가 나대면 나댈수록 국민의힘은 극우 파시스트 정당의 길로 치닫게 된다. 막내인 박민영의 활약상은 그야말로 청출어람이었다. 그의...
  2. 자동출입국심사 18개국으로 확대…외국인 40% ‘빠른 입국’ 가능해진다 법무부는 12월 1일부터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가능 국가를 기존 4개국에서 18개국으로 확대해 전체 외국인 입국자 약 40%가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법무부는 이날 독일·대만·홍콩·마카오에 한정됐던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국가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핀란드, 포르투갈, 체코, 네덜란드, 헝가리, 호주, 뉴...
  3. KGM,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MZ 세대에 인기↑ KG 모빌리티(KGM)의 국내 최고 수준의 중고차 잔존 가치를 보장하는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이 MZ세대에 인기다.지난 11월 판매한 토레스 하이브리드 및 액티언 하이브리드 고객의 구매 유형을 살펴보니 `슬림페이 플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한 고객 중 MZ 세대(20∼40세)가 62%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선수율 0%의 3.9%(48개...
  4. 정부, 겨울철 난방온도 20℃ 캠페인 가동…“생활 속 실천 필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12월 2일 서울 중구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출범하고 난방온도 20℃ 유지와 문 닫고 난방 등 실천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고 밝혔다.정부는 우리나라 국민의 겨울철 난방 사용이 과도하게 높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온 만큼, 올해도 적정 실내온도 20℃를 지키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캠페.
  5. 기아, 6년 만의 완전변경 ‘디 올 뉴 셀토스’ 첫 공개…정통 SUV 감성 강화 기아는 1일 대표 소형 SUV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2019년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아는 이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겨냥한 신형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6년 만에 등장하는 완전변경 모델로,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에서 새로운 돌...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