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단편 영화 `밤낚시`,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 총 8개 부문 수상 - 국내 최고 권위 광고상에서 혁신적 브랜드 콘텐츠 인정받아 - '아이오닉5' 활용한 단편영화, 해외 유수 영화제서도 호평 - 군인·소방관 응원 캠페인 등 사회공헌 콘텐츠도 수상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4-12-02 18:00:01
기사수정

현대자동차그룹이 12월 2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배우 손석구와 함께 제작한 단편영화 '밤낚시'의 3관왕을 포함해 총 8개 부문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인정받았다.

 

단편 영화 `밤낚시`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제작한 '밤낚시'는 필름 크래프트와 PR 부문 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이 미스터리 단편영화는 아이오닉5가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참신한 연출과 차량 내장 카메라를 활용한 독특한 촬영 방식으로 주목받았다.


'밤낚시'는 이미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편집상을 수상하고 선댄스 영화제 '셰프 댄스' 프로그램에 상영되는 등 해외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 지성원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전무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를 소개한 '사륙, 사칠'은 온라인 영상 부문 은상을, 보행 재활 로봇으로 부상 군인들의 재활을 돕는 '10M 행군'은 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두 영상은 각각 유튜브 조회수 3천만 회와 1천만 회를 달성하며 대중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외에도 '캐스퍼 일렉트릭 런칭' 광고가 TV영상 부문 금상을, '현대 2024 도그빌리티'가 소셜 커뮤니케이션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의 'GV70 페이스리프트 런칭 필름'은 시네마틱한 연출과 디지털 친화적 전략을 인정받아 해외집행광고 특별상을 받았다.


1994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매년 2천여 편이 출품되는 국내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제31회 시상식은 12월 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48556
  • 기사등록 2024-12-02 18:00:01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미아동 345-1 일대, 25층 규모 주거단지로 재탄생… 신속통합기획 확정 서울시는 23일, 수십 년간 개발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던 강북구 미아동 345-1 일대에 대한 신속통합기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을 통해 해당 지역은 북한산 경관을 살린 조망과 녹지축을 기반으로, 25층 내외의 아파트 1,2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시는 이번 개발이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주변과의 조화...
  2. “경기도 접경지, 버려진 집을 핫플로! 재탄생(Reborn)” 경기도는 접경지역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접경지역 시군과 협력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7개 시군(고양, 파주, 김포,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에서 신청한 117개 가운데 정비 기준에 맞는 대상지 32개를 최종 선정해 빈집 정비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선정된 대상지.
  3. 공장 보유 중소·중견기업 중 19.5%만 스마트공장 도입…대부분 기초단계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28일 「제1차 스마트제조혁신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2023년 7월) 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중소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현황을 파악했다.실태조사 결과, 공장을 보유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163,273개사 중 스마트공장을...
  4. 서울시, 부동산 교란행위 70건 적발…“투기 수요 끝까지 추적” 서울시는 부동산시장 혼란을 유발하는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공인중개사무소 현장점검을 실시한 결과 70건의 의심거래를 적발했으며, 자금출처 조사 등 정밀조사와 함께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 대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서울시는 최근 마포, 성동, 광진, 강동 등 서울 전역의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집값 담합 ▲허위계약 신고 ▲..
  5.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더욱 편리하고 친절해진 서비스 제공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납세자 편의를 대폭 강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25일부터 신고 안내문을 모바일로 발송하며, 모두채움 안내문을 통해 가산세 걱정 없이 쉽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2024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2025년 6월 2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하며, 세무서 방문 없이 홈택스(PC), ...
포커스 뉴스더보기
책-퇴진하라
책-보수의종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