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운동권 했다고...불법·추문에도 우월한 척" 송영길 직격 - 송영길 "한동훈 건방진 놈·어린 놈·탄핵해야" 비난 발언에 입장문 - "도덕적 순서 매기면 제일 뒤쪽 있을 것...국민 입장에서 억울할 일"

김전태 기자

  • 기사등록 2023-11-11 19:59:12
기사수정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자신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어릴 때 운동권 했다는 것 하나로 시민들 위에 도덕적으로 군림하며 대한민국 정치를 수십년간 후지게 만들어왔다"고 직격했다.


팍스뉴스 자료사진

한 장관은 11일 입장문을 통해 “송 전 대표 같은 사람들이, 어릴 때 운동권 했다는 것 하나로 사회에 생산적인 기여도 별로 없이 그 후 자그마치 수십년간 자기 손으로 돈 벌고 열심히 사는 대부분 시민 위에 도덕적으로 군림하며 이번 혐오스피치 발언에서처럼 고압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생각으로 대한민국 정치를 수십년간 후지게 만들어왔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어 “송 전 대표 같은 사람들이 이번 돈봉투 수사나 과거 불법자금 처벌 말고도 입에 올리기도 추잡한 추문들에도 불구하고 마치 자기들이 도덕적으로 우월한 척하며 국민들 가르치려 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송 전 대표 같은 분들은 굳이 도덕적 기준으로 순서를 매기면 대한민국 국민 전체 중 제일 뒤쪽에 있을 텐데, 이런 분들이 열심히 사는 다수 국민 위에 군림하고 훈계해 온 것이 국민 입장에서 억울할 일이고, 바로잡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민주화 운동을 한 분들이 엄혹한 시절 보여준 용기를 깊이 존경하는 마음이 있다"고 전제한 뒤 "그러나 이 분들 중 일부가 수십년 전의 일만 가지고 평생, 대대손손 전 국민을 상대로 전관예우를 받으려 하고 국민을 가르치려 들며 도덕적 우위를 주장하는 건 전혀 다른 문제로, 민주화는 대한민국 시민 모두의 공이었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 장관은 또 "송 전 대표, 60세 정도 된 분이다. 대한민국의 60세이신 국민들은 산업화와 민주화의 역사를 이끌어왔고, 지금도 사회의 중추적인 현역 생활인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 가족을 지키는 역할을 한다"며 "100세 시대인 지금, 저는 그래야 나라가 더 발전할 거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송 전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한 장관의 탄핵을 주장하며 "이런 건방진 놈이 어디 있나. 이 어린놈이 국회에 와서 300명, 자기보다 인생 선배일 뿐만 아니라 한참 검찰 선배인 분들을 조롱하고 능멸하고 이런 놈을 그냥 놔둬야 되겠나. 물병이 있으면 물병을 머리에 던져버리고 싶다"고 비난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7134
  • 기사등록 2023-11-11 19:59:1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