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 여름 CF 트렌드는 ‘Fun & Song’...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 더했다 - 올 여름 광고 트렌드, 각양각색 ‘보는 재미’와 중독성 강한 ‘듣는 재미’로 소비자 겨냥 - 끝까지 시청하게 만드는 ‘펀앤송(Fun&Song)’ 포인트로 제품 이미지 한번에 각인

윤승원 기자

  • 기사등록 2023-06-02 17:51:52
기사수정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는 가운데 각양각색 개성을 듬뿍 담은 광고 영상들이 소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시즌에는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와 한 번 들으면 바로 귀에 맴도는 ‘노래’인 ‘펀앤송(Fun&Song)’ 포인트를 이용해 제품의 특징과 이미지를 순식간에 각인 시키는 광고들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과연 어떤 광고가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더해 끝까지 시청하게 만들고 구매욕까지 자극할지 살펴보자.

 

재치 넘치는 내용과 컨셉으로 제품 각인 및 광고 효과 높이는 ‘Fun한 CF’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코카-콜라`, 피죤 CF 장면 이미지 (사진제공=각사)

직장인들의 바쁜 일과가 시작되는 사무실을 배경으로 한 이번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 광고는 2021년에 이어 다시 모델로 발탁된 박재범이 “좋은 아침”이라는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하지만 그 인사가 무색하게 출근과 동시에 여기저기서 서류들과 확인해야 할 사안들이 몰아치며 사무실 공기는 점점 뜨겁게 달아오르고 만다.

 

이때 박재범은 “왜 이렇게 뜨거워?”라는 멘트를 날린 후 스프라이트 제로를 오픈, 과열된 분위기를 쿨하게 다운시키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연출로 톡 쏘는 재미를 전달한다. ‘뜨거울수록 쿨하게’라는 문구와 함께 순식간에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박재범과 직원들의 모습은 극에 달한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리프레시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공감까지 이끌어낸다.

 

MZ 대표 아이콘 주현영은 자신의 이름 이니셜과 같은 hy(에치와이) ‘하루야채 L/A/B’의 간판요정으로 발탁되어 래퍼로 깜짝 변신한 모습을 선보였다. 빛나는 네온 사인 속에서 힙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주현영은 하루야채 ‘L/A/B(랩)’의 영어 발음 그대로 신나는 ‘랩(RAP)’을 통해 유기농 야채 유래성분을 외친다. ‘하루야채 L/A/B’은 주현영의 존재감과 제품을 한방에 각인시키며 통통 튀는 재미를 살린 광고로 주목 받고 있다.

 

노랑통닭은 배우 유해진과 “알싸~한 마늘치킨!”의 2탄 “칼칼~한 청양치킨”으로 돌아왔다. 교통 체증으로 꽉 막힌 어느 버스 안, 유해진이 비법 소스로 칼칼하게 맛을 낸 치킨을 묘사하자 그 내용을 듣던 주변 사람들은 너무 집중한 나머지 버스에서 내리는 유해진을 따라가기 시작한다. “얼른 사갈게, 끊어!” 치킨을 맛있게 설명한 후 가게 앞에서 전화를 끊은 유해진이 몰려든 사람들을 보고 당황하는 모습은 치킨 맛에 대한 궁금증과 재미있는 여운을 선사한다.

 

귀에 맴도는 중독성 있는 추억의 CM송으로 듣는 재미를 사로잡은 ‘CF Song’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코카콜라 맛있다”라는 익숙한 멜로디를 CM송으로 채택한 코카-콜라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한 ‘뉴진스’와 함께 신곡 ‘Zero’를 공개했다. ‘뉴진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Zero’는 트렌디한 비트와 ‘뉴진스’의 특색 있는 음색에 24일 기준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하며 최고의 CM송으로 등극했다.

 

“빨래엔 피죤~” 듣기만 해도 상쾌한 기분이 드는 피죤의 시그니처 로고 CM송은 전국민의 섬유유연제 노래로 자리잡았다. 5월부터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보영은 새 CF 시작 부분의 “빨래엔 피죤~”을 직접 부르며 언제 들어도 정겨운 멜로디를 전달한다. 피죤은 지난 겨울 CM송을 트렌디하게 변형한 음악을 배경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출 수 있는 ‘프레시바이브’ 기부 참여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농심 새우깡은 만능 엔터테이너 지코와 손을 잡고 “손이 가요 손이 가 새우깡에 손이 가요”라는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친근한 CM송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지코의 ‘모여라! 세상 모든 손’ 새우깡 CM송은 큰 손, 작은 손, 효자손, 심지어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까지 가사에 담아내며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겨 먹는 새우깡의 이미지를 십분 살려냈다.

 

이마트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즐겨 부르던 “난나난나난나 해피해피~” CM송을 윤하, 적재, 예결밴드, 베하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의 협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추억의 이마트 CM송은 각 아티스트의 특색을 살려 모던 록, 재즈, 퓨전국악, 오케스트라 등 네 가지 버전으로 편곡되어 많은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766
  • 기사등록 2023-06-02 17:51:5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우리은행,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청년주택 공급 확대 나선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과 서울주택도시공사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여해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
  2. LH, 청년·신혼 등 매입임대주택 3천 호 공급 LH는 지난 3월 28일 게시된 ‘24년 1차 청년, 신혼·신생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청약 접수를 오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매입임대 사업은 LH가 도심 내 교통 접근성이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축 및 기존 주택을 매입해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등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LH는 지난해 청년·신혼부...
  3. 민주 경기도당,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고발...공영운 후보 관련 허위사실공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화성을 공영운 후보에 대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없이 공 후보의 딸이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세를 끼고 샀다고 말한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선거낙선 목적 허위사실공표죄 및 후보자비방죄로 3일 경찰에 고발했다.이준석 후보는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3자간 토론에서 공영운 후보에게 딸의 부동...
  4. 노동부 "동료 전공의 복귀 방해는 직장내 괴롭힘에 해당…엄정 조치"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에 동참하지 않는 일부 전공의들의 현장 복귀나 업무를 방해하는 것은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할 수 있다고 고용노동부가 25일 밝혔다.노동부는 이날 보도설명자료를 내고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해 업무상 적정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행위"...
  5.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운영…야생생물 공존 가치 널리 알린다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멸종위기종의 날(4월 1일)을 계기로 4월 2일부터 9일까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보전주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공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주간’...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