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김포갑,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범시민 서명운동 돌입 - 김주영 의원 “시민 생명안전·건강 위협 심각…김포의 안전 지킬 수 있게 시민 의지 모아 달라”

임지민 기자

  • 기사등록 2023-06-02 17:26:52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주영)가 2일 오후 김포5일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거부! 수산물 수입 거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가 2일 오후 김포5일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거부! 수산물 수입 거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주영 의원은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로 인해 국민, 김포시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며 “일본의 오염수 해양투기를 중단시키라는 국민적 요구를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문제와 김포의 교통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도권 서부지역 광역교통망 확충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서울지하철 5호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요구하는 우리 김포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영 의원은 “2021년 30여만명의 김포시민의 뜻을 모아주셨기에 5호선 연장사업이 추가사업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추가될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뜻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김 의원은 “김포시민들과 함께 예타 면제를 이끌어 내고 김포의 교통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포시갑지역위와 당원들은 “윤석열 정부는 방사능 오염수를 막기는커녕 들러리를 넘어 일본 정부의 대변인으로 전락했다”며 “더 이상 정부의 방관과 거짓말을 두고만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우리의 부모와 아들 딸, 소중한 이웃이 깨끗한 바다, 안전한 수산물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국민의 목소리와 결의를 담아 후쿠시마산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와 수산물 수입을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일본 정부의 원전오염수 해양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요구를 거부하고 주권국가로서 강력하게 항의하라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국민의 의사에 반하는 반역사적, 반민족적 친일 행보에 공개 사죄하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로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망 조기 확충하라고 촉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4764
  • 기사등록 2023-06-02 17:26:52
많이 본 기사더보기
  1. 정부, 4일 '의료 현안 브리핑'...전공의 사태 '출구전략' 나오나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가 석 달 넘게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사태를 일단락시키기 위해 이들의 사직서 수리와 행정처분 등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조규홍 장관은 오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의료개혁 관련 현안 브리핑'을 개최한다. 이날 브리핑에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 사태와 ...
  2. 윤 대통령, "국가·국민 위해 파이팅하자…한몸으로 뼈가 빠지게 뛰겠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국민의힘 22대 국회의원에게 "앞으로 4년 동안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으로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파이팅 해달라"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국민의힘 국회의원 워크숍에 참석해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당과 국가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윤 대통령은 "오늘 여러분을 보니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고 힘이 난다...
  3. 현대자동차, 5일 `2025 그랜저` 연식 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그랜저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그랜저’를 5일(수)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5 그랜저는 최신 지능형 안전사양인 ‘차로 유지 보조(LFA) 2’를 전 트림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차로 유지 보조 2는 전방 카메라의 작동 영역을 확대하고 조향 제어 방식을 보강...
  4. '한일중 회의체' 정례화 복원…"한반도 문제 정치적 해결 노력" 한국과 중국, 일본이 3국 정상회의를 다시 정례화하기로 했다. 지난 4년 5개월 동안 중단됐던 3국 정상회의를 재개함으로써 3국 협력체제의 복원과 정상화에 합의한 것이다.한반도 비핵화 문제에는 정치적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지만, 한일 양국과 중국의 입장이 달라 구체적인 해법에 대한 합의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5. 정부·철강업계, 철 자원 확보·수소환원제철 등 철강산업 탄소중립 위해 총력 대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철강협회는 3일 서울 포스코 센터에서 ‘제25회 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안덕근 장관과 한국철강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장인화 포스코 회장 등 주요 철강사 임원진 및 철강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철의 날’은 1973년 6월 9일 포스코 포항제철소 용광로에서 첫 쇳...
포커스 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