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민석 “천원 아침밥, 전국 대학으로 확대해야…얼마든 협조 가능” - 29일 국회서 ‘천원의 아침법’ 기자간담회 - “정부, 민주당 예산 복구만 해도 환영…제대로 확대해야” - “언제든 정부가 요청하면 협조할 준비가 돼 있다”

서한나 기자

  • 기사등록 2023-03-29 15:15:34
기사수정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9일 정부가 ‘천원의 아침법’ 확대 시행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정부의 비용 부담에 대해 정부·여당이 요청하면 얼마든 협조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9일 국회에서 `천원의 아침밥`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부 여당이 천원 학식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전환했다”며 “오랜만에 정부가 정상적인 방향으로 입장을 전환한 것인 만큼 환영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여당 비협조로 어쩔 수 없이 본예산에서 삭감했던 것인데 원래 했어야 하는 것을 다시 살리는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발표를 할지는 모르지만 민주당이 상임위에서 제기해 통과시켰던 수준은 크게 넘지 못할 것으로 예측된다”며 “그 정도로 원상복구만 되더라도 환영하지만 지금은 더 제대로 확대해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전문대 포함 우리 대학이 약 350개 수준인데 사업이 확대돼도 대부분을 포괄하진 못한다. 시간대도 학교들이 더 적극 임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천원을 낸다고 할 때 나머지 비용은 중앙정부, 대학 부담이 되는데 이와 관련해 국회는 언제든 정부가 요청하면 협조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자체에 예비비를 지원해 추가경정예산으로 편성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다”며 “민주당 소속 지자체에 이러한 입장을 전하고 적극적으로 권유하며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천원의 아침밥 같은 문제는 과거 오세훈 서울시장이 반대한 무상급식과 같은 문제처럼 여야가 싸울 일이 아니다”며 “여야가 손을 맞대서 더 확대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axnews.co.kr/news/view.php?idx=33949
  • 기사등록 2023-03-29 15:15:3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